Google for Mobile 2018 I/O Recap 참석기


Google for Mobile 2018 I/O Recap이란 행사가 2018년 6월 2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 되었다.
이 행사는 구글에서 직접 주최하는 행사로, Google I/O를 통해서 발표했던 기술들 중 모바일에 대한 기술 몇몇 가지를 요점만 요약해서 전달해 주는 행사라고 한다.


행사를 신청했더니, 일찍 오는 선착순 몇명에게 상품을 준다고 했었다.
아마 등록하는 사람들의 시간을 분산시키기 위한 목적인가보다.
등록시간은 오전 9시부터 10시였는데, 나는 9시 15분 쯤 도착 했었던 것 같다.
오른쪽에 보이는 선물이 선착순에게 주는 선물이다.
그리고 왼쪽에는 참석자 전원에게 주는 티셔츠랑 설문지이다.



오른쪽 선착순 선물에는 텀블러가 들어있었다.
텀블러에는 Google이라는 로고가 박혀 있었다.



이번 행사는 마케팅파트, 개발파트, AI파트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오전에는 세 파트 모두 구분없이 공통적인 내용이었고, 오후에는 세 파트 나뉘어서 실무적인 세션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오전에는 키노트와 주요 내용들에 대한 것이었다.
개발자 입장에서는 실무에 직접적으로 도움은 되지 않은 내용이었지만, 구글이 지금 나아가는 방향, 그리고 구글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거시적으로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기대하던 점심시간,
음식이 좀 식어서 나와서 아쉽기는 했지만, 꽤 맛있게 나왔다.



오후 세션이 시작되었다.
오후 세션 대부분 개발자세션에 참석 했다.

주로 이번 Android P 관련된 추가된 내용, Google Play 정책의 변화 및 새로운 배포방법 등 바뀌거나 새로운 기술들 위주로 세션이 이루어졌다.
추가로 Material Design을 위해서 제공하는 리소스들이 많이 추가가 되고 툴들도 만들어졌다는 것이 기억에 남는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Offline TimeZone Convert Privacy Policy

6자리 우편번호 Privacy Policy

Socket.IO 시작하기